• 2023. 5. 16.

    by. 삼시기입니다

    뻔한 여행지에 질리고 돈 아깝다고 느끼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해외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도 시간과 비용을 생각한다면 국내에도 아직 가볼 만한 나만 알고 싶은 국내 여행지를 기록으로 남겨 놓을까 합니다. 

     
     
    목차

    1. 사천 선상카페 씨맨스

    2. 거제 외도 보타니아

    3. 하동 마고성, 삼성궁

    4. 태안 신두리해안사구

    5.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국내여행지

     

    사천 선상카페 씨맨스

    경남 광포항 근처 갑판 위에 위치한 카페로 육지로부터 입구까지 나무다리가 길게 놓여 있는 카페입니다. 어떻게 보면 물 위에 떠있는 낚시 하는 수상좌대로 보일 수도 있지만, 해 질 녘 일몰그림은 끝내줍니다. 필자가 갔을 때도 많은 사람들이 사진 찍으러 정말 많이 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사진 찍은 거만 보면 여기가 코타키나발루 같은 느낌도 살짝 납니다. 

    카페규모는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카페 안에서 바당풍경 하기 좋습니다. 시간대는 일몰 때쯤 추천합니다. 물론 그 시간에 사람이 많은 거 안 비밀입니다. 

     씨맨스카페 씨맨스카페

    씨맨스 카페 : 경남 사천시 해안관광로 375 ☎ 055-832-8285

     

     

    거제 외도 보타니아

    겨울연가 드라마 촬영지로 먼저 알려졌고, 이름도 제법 많이 알려졌지만 섬규모도 적당해서 산책코스로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거제도 선착장에서 4km 저도 떨어져 있어서 배로 약 20분 정도 가면 됩니다. 

    1969년부터 소유자 (고) 이창호, 최호숙 부부가 희귀 아열대 식물 740여 종과 리스하우스 등 7동의 편의 시설을 설치하였으면,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 곳으로,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을 옮겨 놓은 듯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가꾸어져 있습니다. 또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따뜻해서 열대성 식물이 잘 자라고 있고 주위 거제해금강, 홍도 심지어 대마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외도외도

    1995년 4월 25일 '외도자연농원'으로 개장한 지 2년 만에 연간 백만 명 관람객을 넘었고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와 네티즌에 의한 한국 최고의 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엔 넷플릭스 '신세계로부터' 촬영지로 방영 당시 흡사 해외느낌 나는 여행지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외도는 몇 번을 갔었지만 갈 때마다 묘하게 달라지는 느낌이 또 새로운 곳입니다.

    외도보타니아

    외도 보타니아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운영시간 : 하절기 - 오전 8시~오후 7시 /  동절기 -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입장요금 : 성인 11,000원 / 군경, 학생 8,000원 / 어린이 5,000원

     

     

     

    하동 마고성, 삼성궁

    지리산에 위치한 청학동에 있는 곳입니다. 1980년대부터 조성되었고 신선세상을 주제로 만들어진 마고성과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시던 삼성궁도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제법 큰 규모임을 알 수 있고 약간 이상한 기운이 느껴지기도 하는 곳입니다. 각종 동물조각상에 지붕에 학대가리가 꽂혀 있고 다른 세계에 와있다는 착각이 살짝 들 정도입니다. 마고성에는 돌로 쌓아진 탑들과 벽들이 쌓아져 있고 산의 풍경을 심심하지 않게 만들어줍니다. 주위를 돌아보는데 1시간 정도면 등산도 할 겸 눈도 즐거울 겸 겸사겸사 괜찮은 곳이었는데 사진 찍는 기술이 좋아져서 그런지 다시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고성 마고성

    마고성, 삼성궁 : 경남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2 ☎055-884-1279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 지역입니다. 느낌은 마치 내몽골 사막에 와있는 느낌이 들게 하는 큰 모래 산입니다.

    태안 신두리해수욕장에 위치해 있으며 원형이 잘 보존되어 2002년에 해양수산부에 의해 생태계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최근 각종 난 개발이 이루어지면서 훼손이 심각해지자 자연생태 보존을 위한 관심이 높아진 지역이기도 합니다. 각종sns에 한국의 사막이라고 불리며 인증샷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해안사구해안사구

    신두리 해안사구 : 충남 태안군 신두해변길 일대 ☎041-672-0499
    관람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월요일 휴무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충북 옥천군에 위치한 인공호수입니다. 대청호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천상의 정원'이라 불리며 각종 수생식물이 재배되고 있는 요즘 뜨는 핫한 곳입니다.

    넝쿨이 외벽 일부를 감싸고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2층 건물은 학습관이고 1층에는 카페가 자리하고 있는데 꽤 괜찮습니다.

    식물원 주변은 산책로 조성되어 있어 한두 시간 정도 걸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생식물학습원수생식물학습원

    수생식물학습원 : 충북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043-733-9020

     

     

     

     

    ▶나만 알고 싶은 국내여행지 시리즈는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