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6. 10.

    by. 삼시기입니다

    이제 곧 노출의 계절 여름인데 이 지긋지긋한 여드름에 좌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사심이 가득 담아서 이번 포스팅은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과 실용적인 꿀팁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여드름이란

    2.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3. 여드름 관리 꿀팁

     

    여드름관리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피부에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및 염증이 생긴 붉은 돌기가 나타나는 일반적인 피부 질환입니다.

    여드름은 얼굴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지만 가슴, 등 및 기타 어느 신체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모낭이 피지와 각질, 박테리아로 막히면 발생합니다.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여드름 발진의 원인이 되는 일부 요인은 가늠할 수는 없지만, 여드름을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클렌징

    부드러운 클렌저로 하루에 두 번 세안하여 피부를 벗기지 않고 과도한 유분, 먼지, 불순물을 제거하세요.

    피부를 자극하고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는 거친 스크럽은 피해야 합니다.

    논코메도제닉 제품

    '논코메도제닉' 또는 '오일 프리'라고 표시된 스킨케어 및 화장품을 선택하세요.

    이 제품 들은 모공을 막고 여드름 발진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은 제품들입니다.

    보습

    가벼운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여 과도한 유분 없이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세요.

    보습은 피부의 장벽 기능을 유지하고 과도한 피지 생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굴 안 만지기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지 마세요.

    손에서 얼굴로 박테리아와 유분을 옮겨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단 챙기기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합니다.

    단 음식과 가공식품은 인슐린 수치와 염증을 증가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섭취를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내일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몸의 독소를 배출해야 합니다.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는 여드름 발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명상, 심호흡, 좋아하는 활동 등으로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

    하룻밤에 7~9시간의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 관리 꿀팁

    짜는 거 삼가

    여드름을 짜고 싶은 충동을 참아야 합니다.

    괜히 건드렸다가 흉터가 되고  감염이 일어나서  치유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삼가해야 합니다.

    과도한 세안

    과도하게 세안하면 피부의 천연 유분이 제거되고 자극을 주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각질 제거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서 매끈하게 해 주지만, 과도하게 하면 자극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는 순한 각질제거 제품을 사용하여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제한하세요.

    피부과 방문

    위의 방법으로 잘 관리했음에도 여드름이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을 받는 게 좋습니다. 

    피부과전문의는 특정 상태를 평가하고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여드름 관리에 전문적인 처방을 해줄 겁니다.

     

     

    일관된 피부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종종 피부과에서 관리까지 받으면 여드름은 반드시 줄어듭니다.

    하지만 저마다 피부가 다 다르므로 올바른 방법을 찾으려면 시행착오도 필요할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야 합니다.

    인내심과 끈기, 적절한 관리만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당뇨병 환자를 위한 운동 권장 사항

    고혈압 합병증과 예방 및 치료